이차영 군수, 알고아+4 정상회의서 ‘괴산군 유기농업 육성 지원정책’ 발표
상태바
이차영 군수, 알고아+4 정상회의서 ‘괴산군 유기농업 육성 지원정책’ 발표
  • 장영래 기자
  • 승인 2019.09.1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기자 = 제5회 알고아(ALGOA·아시아지방정부유기농협의회)+4 정상회의가 충북 괴산군에서 열리고 있는 가운데 이차영 괴산군수가 18일 유기농업연구소에서 ‘괴산군 유기농업 육성 지원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괴산=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기자 = 제5회 알고아(ALGOA·아시아지방정부유기농협의회)+4 정상회의가 충북 괴산군에서 열리고 있는 가운데 이차영 괴산군수가 18일 유기농업연구소에서 ‘괴산군 유기농업 육성 지원정책’을 발표했다.

이 군수는 이날 직접 발표자로 나서 유기농의 역사를 설명하고, 현재 괴산에서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유기농 지원사업과 혁신사례들을 소개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정상회의에서는 아시아는 물론 유럽, 아프리카, 북미, 남미 등 5개 대륙 31개국에서 온 해외 지방정부 단체장 및 유기농 지도자 120여 명이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세계 유기농산업의 미래를 전망하고, 발전적인 유기농 정책 마련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

한편, 괴산군은 2012년 전국 최초로 유기농업군을 선포했으며, 2015년에는 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