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봉근린공원에서‘전통 문화 한마당’열린다.
상태바
율봉근린공원에서‘전통 문화 한마당’열린다.
  • 장영래 기자
  • 승인 2019.09.21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6회 차 공원에서 놀자 주말이벤트 진행

【청주=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기자 = 청주시가 21일 오후 2시부터 율봉근린공원 야외무대 앞에서 주말이벤트‘공원에서 놀자’를 개최한다.

‘공원에서 놀자’는 공원이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매월 소규모 테마별 문화공연과 가족체험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진행하며, 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문화 충족과 감성 충전의 기회를 제공해 주어 해마다 가족 호응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이번 6회 차는 가을을 맞아 전통문화를 배경으로 떡메치기, 팽이치기, 비석치기, 투호놀이, 딱지치기, 굴렁쇠 굴리기 등의 다양한 전통놀이 체험들과 아름다운 가야금 병창 공연으로 우리의 옛것을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키 1.05m 몸무게 70kg 이하의 시민을 대상으로 하반기 도심승마체험도 진행된다. 도심승마체험은 승마 안전장구를 착용하고 일정구간을 돌아보는 승마체험과 관상마 전시, 카우보이 모형말 포토존으로 운영되며 참가신청은 당일 현장에서만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율봉근린공원은 잊혀져 가는 우리 전통문화콘텐츠를 현 시대의 문화적 가치와 융합해 도심에 조성한 공원인 만큼 이번에 열리는 ‘전통 문화 한마당’을 통해 신명나는 전통문화의 매력을 발견하고 소통하는 좋은 경험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