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내 구직자가 한자리에...충청북도 취업박람회 성료
상태바
충북도내 구직자가 한자리에...충청북도 취업박람회 성료
  • 장영래 기자
  • 승인 2019.09.25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개 도내 우수 중소·중견기업 참여, 약 1020명 현장면접 진행

【충북=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기자 = 충북도는 고용노동부 청주지청과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태원),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두영)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충북기업진흥원(충북일자리지원센터)이 주관하는 2019년 충청북도 취업박람회가 24일 청주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채용계획이 있는 200개 기업(직접 80, 간접 120)이 참여한 가운데 도내 구직을 희망하는 청·장년층 및 일반시민들 약 3000명이 행사에 참여하여 1020명이 현장면접에 참여하는 등 도내 뜨거운 취업열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특히, 충북 도내 일자리 유관기관들이 지역의 일자리 문제에 대한 중요성을 함께 공유하고, 함께 힘을 모아 이번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하였다는 점에서 진정한 의미의 통합 박람회라 그 의미가 크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업종별 4개의 현장면접관, 충북도 일자리정책관, 취·창업컨설팅관과 함께 각종 체험도 병행할 수 있는 부대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운영됐다.

채용관에서는 CJ제일제당, SK하이닉스시스템아이씨, 오리온, SPC삼립, ㈜에코프로비엠 등 도내 우수기업 200개소가 참가하여 1,020명이 현장면접에 참여하는 등 구직자들이 문전성시를 이뤘다.

또한, 취업컨설팅관에서는 취업준비를 하는 구직자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VR가상면접체험, AI자기소개서컨설팅, 적성심리검사, 면접 메이크업 및 이력서 사진촬영 등과 함께 분야별 취·창업이 가능한 다양한 컨설팅 서비스 지원으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도내 구인기업과 구직자간 일자리 미스매칭 문제가 다소 해소되기를 기대하며, 향후 충청북도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행사에 참여한 구직자를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최종적으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