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도정보고, 제3회 경영·소프트웨어 체험 행복 캠프 개최
상태바
현도정보고, 제3회 경영·소프트웨어 체험 행복 캠프 개최
  • 장영래 기자
  • 승인 2019.10.1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기자 = 현도정보고등학교가 지난 10일 오후 1시30분부터 제3회 ‘현도정보고 경영·소프트웨어 체험 행복 캠프’를 교내에서 개최했다.

박구용 교사(043, 269-3241)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현도정보고 3개 특성화학과에서 다루는 주요 역량을 프로그램화 해 만든 특성화학과 체험 캠프이다.

이번 캠프에는 청주시 내 12개 중학교 2, 3학년 학생 60명이 참여해 4개 과정체험 캠프를 통해 진로탐색을 하는 기회를 가졌다.

4개 과정체험은 라즈베리파이를 이용한 사물 인터넷(IOT)2, 컴퓨터 그래픽을 활용한 2020캘린더 디자인, 스마트 로봇 코딩을 활용한 축구게임, 메이크샵 프로그램을 이용한 쇼핑몰 제작 등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서 특성화고등학교에 대해 다신 한번 생각하는 시간이었다”며 “진로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현도정보고등학교 스마트 소프트웨어과는 충북 최초로 소프트웨어 특성화 학과로 개설되었으며 현재 유일하다.

김상웅 교장은 "현도정보고등학교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IT관련 사무, 스마트폰 앱 개발, 웹 프로그래밍에 관한 기술을 습득하고, 직업기초능력을 길러 소프트웨어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인력 양성을 목표로 교육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