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충청지방통계청과 ‘아동복지통계 개발’실무협약 체결
상태바
서산시, 충청지방통계청과 ‘아동복지통계 개발’실무협약 체결
  • 강경화 기자
  • 승인 2020.02.21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코리아플러스방송】 강경화 기자 = 서산시는 지난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충청지방통계청과 ‘2020년 서산시 아동복지통계 개발을 위한 실무협약 및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아동 복지 증진을 위한 지역정책 입안 및 평가의 근거로 활용할 서산시 맞춤형 통계 개발을 위해 추진됐다.

협약서에 따르면 충청지방통계청은 ‘서산시 아동복지통계’의 개발을 담당하고, 서산시는 해당 통계 개발을 위한 기초자료 확보를 담당하며 개발 비용을 부담하기로 했다.

서산시와 충청지방통계청은 앞선 2015년부터 협업을 통해 서산시 다문화 가구 통계(2015)와 서산시 노인복지통계(2018)를 개발하는 성과를 올린바 있다.

이번에 개발하는 ‘서산시 아동복지통계’는 행정기관이 보유한 각종 자료를 모아 서산시 거주 만 18세 미만 아동의 인구·가구 특성, 재산의 규모, 건강 상태 및 사회복지 수급 현황을 산출하는 저비용 고효율 통계로 ‘저출산 대책’, ‘아이돌봄 서비스’, ‘모자보건사업’등의 계획 수립 시 근거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문구 기획예산담당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청지방통계청의 전문 인력과 기술을 활용한 질 높은 통계 개발이 기대된다”며 “아동복지통계 개발이 완료되면 아동 복지 정책을 수립하는 데 적극 활용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