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농산품 판매 활성화, 홍성군-11번가–청운대학교 산·관·학협약체결
상태바
우수농산품 판매 활성화, 홍성군-11번가–청운대학교 산·관·학협약체결
  • 강경화 기자
  • 승인 2020.05.18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11번가-청운대학교, 농가판로확대위해 ‘맞손’
【홍성=코리아플러스방송】 강경화 기자 = 충남 홍성군이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친환경‧유기농식품의 판로확대와 온라인 유통 활성화를 위해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11번가(주), 청운대학교와 손을 맞잡았다. (사진제공=홍성군)
【홍성=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15일 김석환 홍성군수와 박준영 11번가 전략사업그룹장, 이우종 청운대학교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홍성군 회의실에서‘홍성군 유기농·친환경 식품 11번가 입점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홍성군)

【홍성=코리아플러스방송】 강경화 기자 = 충남 홍성군이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친환경‧유기농식품의 판로확대와 온라인 유통 활성화를 위해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11번가(주), 청운대학교와 손을 맞잡았다.

지난 15일 김석환 홍성군수와 박준영 11번가 전략사업그룹장, 이우종 청운대학교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홍성군 회의실에서‘홍성군 유기농·친환경 식품 11번가 입점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11번가는 홍성군의 친환경‧유기농 우수 농수축산물의 온라인 판매를 적극 홍보 및 지원할 뿐만 아니라 온라인 셀러 및 유통 등을 전담하는 지역인재양성에도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청운대학교는 11번가와 함께 온라인 셀러 및 e커머스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키로 했으며, 서포터즈,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통해 청운대의 지역 우수인재들을 발굴하고 취업과 창업으로 연계하는데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이번 협약으로 생산자는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소비자는 온라인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게 되었으며, 오프라인의 한계를 뛰어 넘어 좀 더 효과적인 유통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며 협약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