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오성고, 123한의원과 업무협약
상태바
충남 천안오성고, 123한의원과 업무협약
  • 김미자 기자
  • 승인 2020.09.1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보건계열 진학희망 학생 체험학습 등 협력기로
【천안=코리아플러스방송】 김미자 기자 = 천안오성고가 123한의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사진제공=천안시오성고)
【천안=코리아플러스방송】 김미자 기자 = 천안오성고가 123한의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사진제공=천안시오성고)

천안=코리아플러스방송김미자 기자 =  천안오성고등학교는 14일 천안시 동남구 사직동 소재 123 한의원(원장 한상인)과 마을교육공동체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23 한의원’은 2006년 개업해 15년째 성업 중으로 천안의 구도심에서 소문난 한의원이다.

한상인 원장은 “주변에서 천안오성고 교복을 입은 학생들을 많이 만나게 되는데 어찌나 예의가 바른지 눈길이 자주 간다.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힘닿는 데까지 학생들과 학교를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영종 교장은 “한 원장님은 훌륭한 의술로 이웃의 많은 어른들에게 칭송을 받고 계신 것을 잘 알고 있다.

조건이 좋은 지역으로 이전할 것으로 여러 차례 권유받았음에도 찾아오시던 어르신들이 불편할 것을 염려해 떠나지 않고 계시는 훌륭한 한의사시다.”라고 소개했다.

앞으로 123 한의원은 천안오성고 학생들 중 보건 의료분야 특히 한의학 계열로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현장 체험학습 기회 제공이나 진로특강 등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진학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천안오성고는 마을교육공동체 발전을 위해 지역사회의 기관단체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오고 있는데, 올해에만도 하늘건축사 사무소, 지표건설(주), 범옥 ENG, 선문대 SW중심대학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학교 측은 앞으로도 마을교육공동체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속해서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