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애로사항 청취...세종시의회 상인회와의 간담회
상태바
소상공인 애로사항 청취...세종시의회 상인회와의 간담회
  • 손갑철 기자
  • 승인 2020.10.09 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들 어려운 현실과 포스트 코로나 대비 중장기적인 지원방안 논의
【세종=코리아플러스방송】 손갑철 기자 = 7일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의회청사 4층 회의실에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자 ‘상인회와의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세종시의회)

【세종=코리아플러스방송】 손갑철 기자 =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자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7일 의회청사 4층 회의실에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상인회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과 세종시 상인회 연합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등이 참석했다. 

상인회 측은 코로나19 여파로 소비가 위축되고 경제상황이 악화된 가운데 방역도 소홀히 할 수 없는 소상공인들의 어려운 현실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도 대비 가능한 중장기적인 지원방안의 필요성에 대해 언급했다.

또한,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점심시간 대 주차단속 유예 계속 추진 △저녁시간 대 주차단속 적용시간 단축 △소상공인 전담팀 확대 구성 △숙박시설 확대 보급 △공무원 및 시민들 대상 소비 촉진을 위한 캠페인 유치 등을 건의했다.

이에 간담회를 주최한 임채성 위원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경제가 크게 위축돼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현장에 계신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들이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