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에 힘 모은다...자치분권연구소와 손잡아
상태바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에 힘 모은다...자치분권연구소와 손잡아
  • 손갑철 기자
  • 승인 2020.10.2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균형발전, 자치분권 정책지원을 위한 공동 정책개발과 조사연구 및 현안 공동대응
【세종=코리아플러스방송】 손갑철 기자 = 22일 세종시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가 ㈔자치분권연구소와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공동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세종시)

【세종=코리아플러스방송】 손갑철 기자 = 세종시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가 ㈔자치분권연구소와 손을 맞잡고 수도권 과밀해소 및 국가균형발전 선도를 위한 행정수도 완성에 힘을 모은다.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는 22일 서울 여의도 광복회관에서 김수현 센터장과 신정훈 ㈔자치분권연구소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공동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국가균형발전, 자치분권 정책지원을 위한 공동 정책개발과 조사연구 및 현안 공동대응에 나선다.

또, 양 기관은 △국가균형발전 지원을 위한 토론회·세미나·포럼·교육 등 시민참여 및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민간교류 사업 △실질적인 행정수도로서의 기능강화 등에 필요한 제반 사업에 협력한다.

홍성국 국회의원(세종갑)은 축사에서 “국가균형발전은 세대, 계층을 아우르는 시대정신이자 역대 민주정부의 숙원 사업”이라며 “양 기관은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협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준현 국회의원(세종을)은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은 미래 세대를 위해 현재 우리가 해결해야 할 시대적 과제”라며 “오늘 업무협약을 통해 행정수도 완성에 더 가까이 다가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정훈 자치분권연구소 이사장은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은 대한민국 전체가 새로운 활로를 찾기 위한 기본 전략”이라고 강조하고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실용성과 전문성을 갖춘 네트워크가 구축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현 센터장은 인사말에서 “세종시는 지방분권과 수도권 과밀해소,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선도도시로 태어났다”며 “이번 정기국회에서 여야 합의로 국회 세종의사당 설립 계획이 반드시 확정돼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