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플러스방송 공주영명고 청소년기자단, 양승조 충남도지사 면담
상태바
코리아플러스방송 공주영명고 청소년기자단, 양승조 충남도지사 면담
  • 손갑철 기자
  • 승인 2020.11.06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코리아플러스방송】  손갑철 기자 =  5일 공주영명고 청소년기자단은 충남도청 5층 접견실에서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면담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코리아플러스 손갑철 기자

【공주=코리아플러스】  손갑철 기자 = 코리아플러스방송 공주영명고 청소년기자단은  5일 오후 1시 충남도청 5층 접견실에서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면담을 했다.

먼저 양승조 도지사는 도청을 방문한 청소년기자단에게 공주에서부터 먼길을 마다하지 않고 방문해줘 고맙다며 따뜻한 인사말과 함께 일일이 주먹인사를 나누며 기자단을 맞았다.

【공주=코리아플러스방송】  손갑철 기자 = 5일 양승조 도지사는 도청을 방문한 공주영명고등학교 청소년기자단에게 따뜻한 인사말을 건내며 주먹인사를 나누고 있다. / 코리아플러스방송 손갑철 기자

면담에 참석한 박병주 공주영명고등학교 청소년기자단 편집장과 청소년기자단 6명은 도지사와의 면담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궁금했던 교육정책 등 도지사와 격이없는 대화를 주고 받았다.

이날 양승조 도지사와의 면담은 공주영명고등학교(교장 이용환)가 실시하는 미디어교육 체험활동의 한 부분으로 사회 저명인사 인터뷰 기사 작성을 위한 취재활동 체험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기자단과 함께 원할하고 안전한 진행을 위해 황순민 공주영명고등학교 청소년 기자단 지도교사, 장영래 코리아플러스방송 대표이사, 김진호 코리아플러스방송 편집국장, 최남규 코리아플러스방송 충남본부장, 손갑철 코리아플러스방송 교육·과학부 부장 등이 참여했다.

면담을 이어가던 중 양 지사는 "더 많은 대화를 나누고 싶지만 시간이 많지 않아 아쉽다"며, "여러분이 다하지 못한 이야기나 궁금한 점을 남겨 놓으면 진솔하게 답변해 전할 것"을 약속했다.

이에, 공주영명고 청소년기자단은 △미래사회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중요한 것 △코로나19 상황을 보내고 있는 학생들에게 당부의 말 △유관순 열사 서거 100주년의 의미 등을 질의했다.

한편, 공주영명고등학교는 장영래(코리아플러스방송 대표이사) 강사의 지도로 △텍스트ㆍ포토ㆍ영상뉴스 제작하기 △사회 저명인사 인터뷰 기사 작성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및 신문ㆍ영상제작 등으로 구성된 미디어교육을 학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