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배움과 나눔의 장’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상태바
대전 동구, ‘배움과 나눔의 장’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 손갑철 기자
  • 승인 2021.02.2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동아리 선정해 강사비 등 지원...다음달 3일까지 접수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손갑철 가저 = 대전 동구청사 전경. (사진=대전동구)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손갑철 가저 = 대전 동구는 구에서 활동하는 우수한 평생학습 동아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2021년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육성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1년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육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들에게 자발적 학습 제공과 재능기부 유도를 통해 평생학습 진흥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7명 이상의 성인이 일정한 주제에 대해 월 2회 이상 정기적인 학습과 토론을 대면·비대면 방식으로 병행 운영 가능한 동아리로서 최종 4개 동아리가 선정된다.

선정된 동아리는 강사비, 교재비 등 동아리 당 12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며 각종 평생학습 행사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신청은 내달 3일까지 동구청 평생학습과 홈페이지에서 동아리 등록을 마친 후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이메일(sky2rang@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주민이 함께 배우고 나누는 과정을 통해 지역 학습공동체가 한층 성장할 수 있는 평생학습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며 “관심 있는 학습동아리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